Thursday, August 9, 2012

프로젝트 Fate 모집 공고 (한글)


모집 인원: 최소 5명, 최대 10명

Project Fate 개발팀 모집 공고

개요: Fate / Another를 스탠드 얼론 기반으로 개발
프로젝트 개발 시작일: 2013년 1월
예상 개발 기간: 2년~3년
현재 팀 멤버: l46kok, Squally, Hecatic, Hyeon

저희와 함께 Fate / Another를 스탠드 얼론 기반으로 제작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.

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며 페어를 사랑하시고 무엇보다도 열정을 가진 여러분들의 능력이 절실합니다.

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 게임을 지구상에서 최고로 좋은 게임으로 만들어 봅시다!


팀원 신청 방법: 

    이름, 공카닉 (UFW 카페 활동인일 경우), 지원하시는 이유를 간략하게 적어주신 후 포트폴리오를 참조해서 (학교에서 짠 코드라도 괜찮습니다) 제 메일 (l46kok@hotmail.com)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기획/2D,3D 아티스트 부문은 관련된포트폴리오 참조 (자신이 기획하거나 창작한 아트가 포함된 게임이 있다면 포함)
  • 프로그래밍 파트는 관련된 기술을 사용한 코드 혹은 프로그램/웹 사이트가 들어간 포트폴리오 참조 

아래에 기재된 자격란은 참고용입니다.모든 자격을 완벽하게 충족하실 필요는 없으시니, 열심히 배워보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꼭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.

마지막으로 보수는 한푼도 (제가 해 드릴수 있는 개인지도 혹은 고기 사주는것 이외에는...) 없으니 게임 개발에 관심이 많고 무엇보다도 열정이 있으셔야만 합니다.

비고: 영어 구사 능력때문에 좌절하시는 분이 있으실까봐 미리 적어둡니다. 프로그래밍 같은 경우는 아주 간단한 영어만 구사하실줄 알면 됩니다

예문:
Squally: Hey wtf this function doesn't work
You: O, ok I bad person, I fix it

물론 저 정도도 못 하시는 경우면 문제의 여지가 있지만요 (...)



프로젝트 리더 - l46kok, Squally


게임 기획 (2) -

본격 기도가 무진장 그리워 지는 유일한 부문

설명: 창의적인 게임 디자인 능력, 게임 개발과 기술적 구현에 대한 완벽한 이해 및 다방면으로 밸런스를 분석
자격:
  •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있으신 분 (구두 및 문서화)
    (추상적인 내용을 구체화 하는 능력이 뛰어남)
  • 게임 밸런스 및 페이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신 분
  • 프로젝트 팀을 관리하고 이끌을수 있으신 분
  • 게임 기획 관련 경험 있으신 분
  • 완벽한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


게임 엔진 프로그래머 (2~3) -
설명: 게임 개발의 핵심 부분이 될 엔진 개발
자격:
  • C++/C#  고급 개발자
  • 3D 수학에 대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신 분 (벡터, 선형 대수학 등)
  • 효율적인 코어 엔진 코드 개발 경험 있으신분 (DirectX, OpenGL 경험자. Unity나 UE같은 3rd party API/Engine은 제외)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게임 프로그래머 (2~3) - 
설명: 코어 엔진을 사용한 게임 개발
자격:
  • Back-end 기능 (시스템 설계, 서비스) 개발을 통한 Front-end 기능들 개발 가능하신 분
  • C++/C# 중급/고급 개발자
  • 기존 엔진 API 개발 혹은 사용하신 경험 보유하신 분 우대 (Unity 3D, UE 등)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
게임플레이 인터페이스 / UI 위젯 디자이너 (2) -
설명: 효율적이면서 세련된 유저 인터페이스 개발. 기본적인 UI 요소들과 World 렌더링 관련된 기능들을 구현.
자격:

  • UI 프레임워크 개발 및 유지 보수에 관한 경험 있으신분
  • C++/C# 중급/고급 개발자
  • MFC/.NET 프레임워크 (윈도우스 폼, WPF) 관련 기술을 다뤄보신 경험 있으신 분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
네트워크 프로그래머 [클라이언트,서버] (2) - 
설명: 네트워크 통신, 타 서버 간의 플레이어 상호작용, 보안 및 유지에 관한 클라이언트/서버 모델 구축.
자격:
  • TCP / IP와 UDP 프로토콜에 관한 이해력이 뛰어나신 분
  • C++/C# 중급/고급 개발자
  • 쓰레드 프로그래밍, 함수 최적화 등 네트워크에 관련된 크라이시스 문제 해결 가능하신 분 (충돌, 데드락, 스택 범람, Heap Corruption의 관한 문제 해결 능력은 필수)
  • 유닉스/리눅스 (서버 위주 Distro) 혹은 윈도우스 서버 구현 경험 있으신 분
  • DBMS 구현 경험 있으신 분 우대 (오라클, MySQL, SQL 서버)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
웹 프로그래머/디자이너 (2) - 
설명: 세련되고 재사용 가능한 웹사이트 및 웹툴 관련 개발.
자격:
  • CSS와 HTML 5/XHTML 고급 개발자
  • PHP, ASP.NET, JSP등 최소 한가지 이상의 웹 프로그래밍/스크립트 언어에 능통하신 분
  • AJAX나 Javascript같은 클라이언트 기반 기술 구현 가능 하신 분
  • DBMS 구현 경험 있으신 분 우대 (오라클, MySQL, SQL 서버)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사운드 및 멀티미디아 작곡/디자이너 (1) -
설명: 게임에 사용될 배경 음악과 효과음 작곡과 제작
자격:
  • 다방면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표하는 음악의 작곡과 제작한 경험이 있으신분
  • 정교한 게임용 음향효과 제작 경험 있으신 분
  • 사운드와 보이스 믹싱 관련 경험 있으신분
  •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/ 미디 시퀀서 소프트웨어 사용하신 경험 있으신 분 (Logic Pro, Creative Software Acid, FL Studio)

Risk Systems (Data Architect) / Test Engineering (1) -
설명: 게임의 완전성, 무결성 구성과 자동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테스트 구조 개발
자격:
  • 보안 시스템, 구조 및 fraud-infrastructure 관련 개발 경험 있으신 분
  • C++ 고급 개발자
  • 네트워킹, 암호 기법 (cryptography), PKI, 인증 시스템과 로깅 기반 관련 기술 개발 경험 있으신 분
  • 윈도우스 / 리눅스 시스템에 대한 완벽하게 이해 하신 분
  •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
데이타베이스 개발 및 DBMS Administrator (1) -
설명: DBMS 개발 및 관리
자격:
  • DBMS 고급 개발자 (Oracle, MySQL, SQL Server중 택)
  • Windows Server (SQL 서버 개발자일 경우) 혹은 Linux (Oracle, MySQL)에 대한 이해력이 풍부 하신 분
  • 규모가 큰 데이타 셋에 사용될 복잡하거나 난해한 분석용 쿼리문 작성한 경험이 있으신 분
  • CLR (C#) 개발 경험 있으신 분 우대

2D 게임 컨셉 아티스트, 캐릭터/환경 일러스트레이터 (1~2) -
설명: 2D 개발 기술을 통한 게임에서 사용될 캐릭터 및 환경의 컨셉 아트와 완성 아트 개발.
자격:
  • 2D 그래픽 디자인 경험 있으신 분
  • 포토샵 혹은 일러스터에 능하신 분
  • 건축물, 캐릭터 및 환경 디자인 감각을 가지고 계신 분

3D 캐릭터 및 환경 아티스트/애니메이터 (2~4) -
설명: 3D 개발 기술을 통한 게임에서 사용될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구현 및 환경 개발.
자격:
  • Maya, 3DSMax (혹은 기타 3D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) 고급 개발자.
  • 응집 모델링과 (cohesive modeling) 텍스쳐 스타일 기법을 이용해서 독창적인 3D 환경 개발 경력 있으신 분.
  • 형태, 모형, 구조, 실루엣등 모델링 관련 기법의 이해력이 풍부하신 분.
  • 텍스쳐 맵 제작시 필요한 조명, 그늘, 색상, 디테일등을 보는 시각이 뛰어나신 분.

7 comments:

  1. 참고로 제가 한글 실력이 병맛이라 본문은 영어로 먼저 작성한 후 그 글을 영어로 번역해 놓은 것입니다. (http://l46kok.blogspot.kr/2012/08/project-fate-recruitment.html) 오류를 발견하신 분들께서는 지적해 주시길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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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게임 엔진 프로그래머 (2~3) -
    설명: 게임 개발의 핵심 부분이 될 엔진 개발
    자격:
    C++/C# 고급 개발자
    3D 수학에 대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신 분 (벡터, 선형 대수학 등)
    효율적인 코어 엔진 코드 개발 경험 있으신분 (DirectX, OpenGL. 3rd party API는 제외)
   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 우대
   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    벡터, 선형 대수학 -> 선형대수학
    선형대수학을 공부하면 벡터도 당연히 공부된다고 알고 있기에 두개다 쓰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.
    그리고 엔진을 만드시는데 다이렉트x를 안쓰는건 좀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.

    ps:실력도 없는 제가 너무 주제넘게 끼어든거 같네요. 기분상하셧다면 죄송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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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아닙니다. 지적 정말로 감사합니다. 윗 글을 제가 좀 이상하게 썼네요. 제가 말하고 싶었던건 DirectX, OpenGL 개발 경험 있으신 분을 찾는다는 얘기었고, 3rd party API (Unity, UE 등등)을 제외한다는 뜻이었습니다. [DirectX, OpenGL. No third-party APIs)]의 번역 오류네요.


      수정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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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3. 제 졸업까지만기다려주신담녀야 헤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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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4. 게임기획

    설명: 창의적인 게임 디자인 능력, 게임 개발과 기술적 구현에 대한 완벽한 이해 및 다방면으로 밸런스를 분석
    자격:

   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있으신 분 (구두 및 문서화)
    (추상적인 내용을 구체화 하는 능력이 뛰어남)
    게임 밸런스 및 페이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신 분
    프로젝트 팀을 관리하고 이끌을수 있으신 분
    게임 기획 관련 경험 있으신 분
    완벽한 영어 구사 능력 보유하신 분


    일단 먼저 말씀드릴건 게임 제작은 기획을 제외하고는 유즈맵말고[스타,워크] 어떤 게임도 개발해본적 없습니다.

    각설하고 2번 게임 기획 조건에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적어봅니다.

    1.게임 디자인능력과 다방면 벨런스 이해도.
    게임 디자인능력은 증명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.
    다만 현 시드사운드 기타리스트 AZ[아스라다제로] 와 커뮤니티 사이트 던전앤파이터 갤러리 에서 친목을 쌓아서 시드사운드 전 리엑스 엘범 자켓 디자인 정도는 구상하고 도움을 줬습니다.
    요즘은 시들해졌지만 한창 인기있던 게임 던전앤파이터라는 게임 의 결투상위랭커로 방송경기에도 출전해봤으며 그로인해 2번의 결투장 밸런스 패치 [9차, 액션토너먼트] 에 참가했습니다. [발키리 , 배틀메이지]

    2.추상적인 내용구체화, 구두 및 문서화
    예전 페이트어나더가 페이트 스코어 일때 팬카페, 블로그를 통해서 혼자서 만들어낸 스테이스터 수치, 스킬기반 등등 을 건의 한적도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'던전앤파이터' 온라인게임의 대규모 패치[pvp 위주] 로는 여러번 글을 정리한적도 있으며 홈페이지 메인에도 올라갔던적 있습니다[오늘의던파]

    3. 게임기획 관련 + 프로젝트 팀 + 커뮤니티 관련


    대부분 스타크레프트 유즈맵입니다만..

    타입문아레나, 페이트 엔드리스배틀
    등등의 기획에 참여했었고 판데모니엄 마지막 밸런스를 기획했으며[1.52v]

    아시아 최고, 최대 유즈맵 채널 op bal채널 기획, 3개월간 op 로 운영했으며 봇 문제로 브레인으로 넘어갔을때 벌처컨트롤, 랜덤디펜스 등을 기획했습니다.

    4.완벽한 영어구사

    가장 걸리는 겁니다만...

    캐나다 초등학생 수준의 영어 회화 정도는 됩니다..
    [캐나다 벤쿠버 2년 홈스테이 생활]

    5.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겁니다.
    타입문 작품은 예전부터 오랫동안 좋아했던 작품들입니다.
    워크레프트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많이, 오래 한 유즈맵이기도 하구요.
    누구보다 열심히, 열정적으로 할수있습니다.
    게임을 사랑하니까요

    My Passion is... bes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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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. 덧붙혀 학교 기숙사라 메일전송이 안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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